3 オールドタイマー 올드 타이머


作詞, 作曲 岸田繁
(작사, 작곡 키시다 시게루)



쓰리카케 구동의 전쟁 전에 태어난 낡은 열차
달리면 목조 마루 흔들리기 시작하네
유채꽃 향기 가득 들이마시고

My old timer
달려라

커브를 돌면 대차(臺車)는 껄껄 웃기 시작하네
큰 소리라면 지지 않아
10년 만의 시속 100킬로미터

My old timer
달려라



──────


-

일본어 가사 원문

http://j-lyric.net/artist/a000786/l008a2d.html
http://www.utamap.com/showkasi.php?surl=A01421

 

-

쓰리카케 구동(釣掛駆動) 방식 : 전차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모터로부터 축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방식의 하나. 단순한 방법으로써 이미 고전적인 방식이 되었다. 영어로는 nose-suspension drive. 일본에서는 현재 많이 쓰이고 있지 않으나, 전기기관차의 방식으로는 21세기 초에도 널리 쓰이고 있다.
위 내용은 위키피디아(http://ja.wikipedia.org/wiki/%E9%87%A3%E6%8E%9B%E5%BC%8F)에서 참조했다.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려 했으나 잘 이해가 안 되어서 포기. ;ㅅ; 난 철도 덕후가 되지는 못할 거야...


-

대차(臺車) : 차체를 지지하여 차량이 레일 위로 안전하게 달리도록 하는 바퀴가 달린 차.


-

이 앨범에서 많이 아끼는 노래 중 하나이다. 간사이 여행 때, 공항에서 교토로 향할 때 듣기도 했던 곡! :)

유튜브에는 이 노래의 영상이 하나 올라와 있는데(http://youtu.be/KPmKR53PC9U), 이 앨범에 수록된 버전이 아닌 것 같다. 인디즈 시절의 음원인걸까? 나로서는 알 수가 없지만.. 아무튼 굉장히 좋아하는 영상.


-


키시다 시게루는 이 앨범의 사진들을 좋아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는데,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소년 같은 멤버들의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다. :) <オールドタイマー> 부분의 사진을 찰칵!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